세계의 명시/미국

토마스 파커 샌본(Thomas Parker Sanborn)

높은바위 2024. 5. 16. 07:25

 

슬픔과 고요함

 

슬픔을 안고 나는 숲 속의 고독 속을 걸었고,

큰 소리로 기도하여 들으라

곁에 서 있던 벙어리 회색 숲의 나무들

그리고 그들은 내가 고소한 것을 모르는 것처럼 만들었다.

겨울바람은 잔잔한 막간을 연주하지 않았다.

달래고 응원할 작은 노래가 없네,

어머니의 속삭임이 아이들의 두려움을 가라앉히면서,

그러나 마치 화가 난 것처럼 폭풍우와 분노를 일으켰다.

 

그러자 순식간에 모든 소란이 멎었다.

부드러운 회색빛 하늘은 흐리고

그리고 우뚝 솟은 모든 나무의 머리를 숙였다.

내 보살핌의 절반을 마치고 바로 풀려났고,

그리고 삶은 다시 달콤해졌다.

드디어 알았다

그 침묵이 가장 진실한 동정심이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토머스 파커 샌본(Thomas Parker Sanborn, 1865년 2월 24일 ~ 1889년 3월 2일)은 미국의 시인이다.

노예제도 폐지론자이자 사회과학자, 미국 초월주의의 추도자인 프랭클린 벤자민 샌본의 장남인 토머스는, 철학자 조지 산타야나의 절친한 친구가 되었고, 산타야나의 유일한 소설 '마지막 청교도'의 주인공의 음식 모델이 되었다.

그는 5명의 대학 친구들과 함께 The Harvard Monthly를 설립했다.

 

토마스 파커 샌본은 1865년 2월 24일 매사추세츠 주 콩고드의 유명한 전쟁터에서 총성이 울리는 올스 맨스 부지의 오두막에서 프랭클린 벤자민 샌본과 루이자 샌본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의 학교 교육은 스프링필드에서 시작되었지만, 그의 가족이 1872년 콩코드로 돌아온 후에 초등학교에서 공부하고, 랄프 왈도 에머슨(Ralph Waldo Emerson), 아모스 브론슨 알콧, 호레이스 만(Horace Mann), 존 브라운 및 기타 저명한 사람들의 자녀 교육을 담당한 아버지로부터 라틴어와 그리스어를 배웠다.

 

1882년, 샌본은 하버드 대학교에서 대학 생활을 시작했고, 그곳에서 필수 교과 과정 외에도 하버드 문학 저널인 하버드 애드버킷과 유머 잡지인 하버드 램푼의 편집자가 되었다.

1886년 토머스 파커 샌본(Thomas Parker Sanborn)이 편집장(사장)이 되었다.

그는 철학자이자 동료 시인인 산타야나의 절친한 친구가 되어 1886년에 함께 졸업했다.

우울증의 환각에 시달리던 토마스 샌본은 1889년 3월 2일 자살했다.

1889년 3월 4일 자 보스턴 저널의 기사에 따르면 토마스는 콩코드에 있는 가정집 화장실에서 면도칼로 목을 베었다.

그는 화장실 문을 부순 아버지에 의해 살아있는 채로 발견되었으나 토마스는 구할 수 없었다.

그의 나이 스물네 살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