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명시/프랑스

알프레드 드 뮈세(Alfred de Musset)

높은바위 2023. 6. 4. 07:16

 

잊지 말고 기억하세요

 

잊지 말고 기억하세요

만일 운명이 우리를 영영 떼어놓거든

내 슬픈 사랑을 기억하세요

헤어진 그 시절을 기억하세요

내 마음이 살아 있는 동안은

그대에게 말하게 하겠습니다

잊지 말고 기억하라고

잊지 말고 기억하세요

차디찬 땅속에

내 마음이 잠들거든

잊지 말고 기억하세요

쓸쓸한 꽃이 하나 둘 내 무덤 위에 피면

다시는 만날 수 없겠지요

하지만 내 영혼은

정다운 누이동생처럼

그대 곁에 돌아갈 것입니다

조용한 밤이 오면

마음 가다듬고 들어보세요

속삭이는 듯한 그 소리

잊지 말고 기억하세요

 

  ​ * * * * * * * * * * * * * *

 

* 알프레드 드 뮈세(Alfred de Musset, 1810년 12월 11일 ~ 1857년 5월 2일)는 프랑스의 시인, 소설가, 극작가이다.

Musset는 파리에서 태어났다.

그의 가족은 상류층이었지만 가난했다.

그의 아버지는 여러 관직에서 일했지만, 그의 아들에게 돈을 한 푼도 주지 않았다.

Musset의 어머니는 비슷한 환경에서 태어났고, 예를 들어 그녀의 응접실 파티, 점심 식사, 그리고 Musset 저택에서 열린 저녁 식사 등 사교계의 안주인으로서의 그녀의 역할은 어린 Alfred에게 지속적인 인상을 남겼다.

 

그의 소년기 재능의 초기 징후는 그가 읽었던 옛 로맨스 소설의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즉흥적으로 미니 플레이를 연기하는 것을 좋아했다는 것이다.

 

알프레드 드 뮈세는 9살에 리세 앙리 4세에 입학하여 1827년에 콩쿠르 게네랄에서 라틴어 에세이상을 수상했다.

빅토르 위고의 처남인 폴 푸처의 도움으로, 그는 17세 때 비블리오테크 드 아르세날 미술관에 있는 샤를 노디에의 문학 살롱인 세나클에 다니기 시작했다.

의학, 법률, 드로잉, 영어, 피아노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후, 그는 첫 번째 시집인 콩테스 데스파뉴 에 디탈리아(1829년, 스페인 이야기와 이탈리아 이야기)로 최초의 낭만주의 작가 중 한 명이 되었다.

그가 20살이 되었을 때, 그의 문학적 명성은 평판과 함께 상승하고 있었다.

 

그는 7월 왕정 하에서 프랑스 내무부의 도서관장이었다.

그의 정치는 자유주의자였고 루이 필리프 국왕의 가족과도 사이가 좋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또한 1840년 라인강 위기 동안 프랑스 총리 아돌프 티에르에 의해 야기된 논쟁에 관여했다.

그는 내무부 장관으로서 뮈제의 상관이었다.

티에르는 라인 강 좌안(프랑스의 "자연 경계"로 묘사됨)을 독일 인구에도 불구하고 나폴레옹 치하와 같이 소유할 것을 요구했었다.

이러한 요구는 니콜라우스 베커의 라인라이트를 포함한 독일의 노래와 시에 의해 거절당했다.

그것은 "Sie solen ihn nicht haven, den freien, deutschen Rhein..."이라는 구절을 포함하고 있다.

Musset은 이에 대해 "Nous l'avons eu, botre Rhin allemand"라는 시를 써서 대답했다.

 

알프레드 드 뮈세는 1857년 파리에서 잠든 중에 사망했다.

원인은 심부전, 알코올 중독, 그리고 장기 대동맥 기능 부전이었다.

그는 파리의 페르 라셰즈 묘지에 묻혔다.

 

랭보는 그의 Letters of a Seer(Letters du Voyant)에서 Musset가 비전 앞에 "눈을 감았기 때문에"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고 썼다.

장 르누아르 감독의 '게임의 규칙'은 뮈세의 연극 '레 카프리스 드 마리안'에서 영감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