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말 바른 글

이야기가 있는 사자성어:(武陵桃源)무릉도원

높은바위 2024. 3. 31. 06:33

 

극락세계. 유토피아를 이르는 말.

 

陶淵明(도연명)의 桃花源記(도화원기)에 따르면

한 어부가 배를 몰고 가다가 복숭아꽃이 떠내려 오는 것을 보았다.

강물을 따라 굴 속으로 들어가니 낙원이 있었다.

그곳 사람들은 진나라의 난세를 피해와서 세상과 인연을 끊고 살고 있었다.

어부가 돌아갈 때 그곳 사람들이 세상에 알리지 말라고 하였으나, 

어부는 소문을 내고 말았다.

훗날 사람들이 그곳을 찾아갔으나 찾을 수 없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