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명시/미국

오드리 로드(Audrey Geraldine Lorde)

높은바위 2023. 12. 15. 07:39

 

장인(Artisan)

 

빛없는 작업실에서

우리는 노래하지 않는

새들을 만든다

빛나지만

날지는 못하는 연들을

빛이

섬세한 작업용 화기의

목구멍에

삼켜지는 속도로

나는 내가

달의 심장에

묻힌

생존 키트를 발견한 줄 알았어

거북처럼 납작하고 탄력적인

어둠의 입에

거북딱지로 만든 상자가

걸렸다

믿기 어렵게 정교한 무늬가

갑각에 새겨져 있고

그 아래는 달콤한 살이지.

내 이름의 

형태는

알아보지 못했다.

 

우리의 침대보는

바닥까지

치렁치렁 늘어뜨린

한밤의 꽃이고

거기에서

너의 기술이 보인다

 

* * * * * * * * * * * * * * *

 

오드리 로드(Audrey Geraldine Lorde, 1934년 2월 18일 ~ 1992년 11월 17일)은 미국의 작가, 교수, 철학자, 교차 페미니스트, 시인 및 시민권 운동가였다.

그녀는 자칭 "흑인, 레즈비언, 페미니스트, 사회주의자, 어머니, 전사, 시인"이었으며, "억압의 위계는 있을 수 없다"라고 믿었기 때문에 모든 형태의 불의에 맞서는 데 자신의 삶과 재능을 바쳤다.

오드리 로드의 부모는 서인도 제도 출신이었다.

아버지는 바베이도스 출신이고 어머니는 그레나다 출신이다.

로드는 뉴욕에서 자랐고 십 대 때 시를 쓰기 시작했다.

그녀의 시 중 하나를 출판한 첫 번째 출판물은 Seventeen 잡지였다.

그녀는 고등학교 졸업 후 몇 년 동안 여행과 일을 하다가 뉴욕으로 돌아와 헌터 칼리지와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공부했다.

 

그녀는 컬럼비아 대학교를 졸업한 후, 뉴욕 마운트 버논에서 일하다가 뉴욕에서 사서가 되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처음에는 강사(뉴욕시 시티 칼리지, 브룽크스 Herbert H. Lehman College), 그다음에는 부교수(John Jay College of Criminal Justice), 그다음에는 Hunter College에서 교수로 교육 경력을 시작했다.

1987 – 1992 그녀는 미국과 전 세계에서 방문 교수 및 강사를 역임했다.

 
 

그녀는 자신의 양성애자에 대해 일찍이 알고 있었지만, 시대를 감안할 때 자신의 성적 정체성에 대해 혼란스러워했다.

로드는 변호사 에드윈 롤린스와 결혼하여 1970년에 이혼하기 전에 두 자녀를 뒀다.

이후 그녀의 파트너는 여성이었다.

 

그녀는 1968년에 첫 번째 시집을 출판했다.

1970년에 출판된 그녀의 두 번째 시집에는 사랑에 대한 노골적인 언급과 두 여성의 에로틱한 관계가 포함되어 있다.

그녀의 후기 작품은 인종차별, 성차별, 동성애 혐오, 빈곤을 다루면서 보다 정치적이 되었다.

그녀는 또한 중앙아메리카와 남아프리카를 포함한 다른 나라의 폭력에 대해 글을 썼다.

그녀의 더 인기 있는 컬렉션 중 하나는 1976년에 출판된 '석탄'이었다.

 
 

그녀는 그녀의 시가 "기분 좋은 것뿐만 아니라 고통, 강렬하고 종종 완화되지 않는 고통"을 포함하여" 내가 보는 그대로 진실을 말해야 할 의무"를 표현하는 것으로 묘사했다.

그녀는 사람들 사이의 차이를 축하했다.

 

로드가 유방암 진단을 받았을 때, 그녀는 1980년 Cancer Journals로 출판된 저널에 자신의 감정과 경험에 대해 썼다.

2년 후 그녀는 "Zami: A New Spelling of My Name"이라는 소설을 출판했습니다."라고 말하며 자신의 삶을 반영한다.

 

그녀는 1980년대 Barbara Smith와 함께 Kitchen Table: Women of Color Press를 설립했다.

그녀는 또한 아파르트헤이트 기간 동안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흑인 여성을 지원하는 조직을 설립했다.

 

1984년에 로드는 간암 진단을 받았다. 

그녀는 미국 의사들의 조언을 무시하고 대신 유럽에서 실험적 치료를 모색했다.

그녀는 또한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의 세인트 크로와(St. Croix)로 이사했지만, 계속해서 뉴욕과 다른 곳을 방문하여 강의, 출판 및 활동에 참여했다.

허리케인 Hugo가 St. Croix를 치명적인 피해로 떠난 후, 그녀는 본토 도시에서 그녀의 명성을 사용하여 구호 기금을 모았다.

오드리 로드는 그녀의 저술로 많은 상을 받았고, 1992년에 New York State Poet Laureate로 지명되었다.

오드리 로드는 1992년 St. Croix에서 간암으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