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버릇으로 알아보는 성격
· 눈을 자주 깜빡인다 - 상대방의 이야기를 열심히 들어주는 배려심이 있다. 의외로 침착하며 착하기도 하다.
· 입술을 핥는다 - 자신의 모습에 자신이 없어 소극적으로 행동하기 쉽지만 꼼꼼하여 반드시 할 일은 한다.
웃음으로 알 수 있는 사랑의 정열도
· "하하하" "깔하하" 하고 웃는다 - 평소에는 활발하지만, 사랑에 대해선 수줍어 소극적이 되고, 의외로 섬세한 신경의 소유자.
· "후후후" "쿡쿡쿡" 하고 웃는다 - 사랑에는 정열적이어서 사랑하는 이의 마음을 혼자 독차지하려고 한다.
· "깔깔깔" 하고 웃는다 - 사랑에 대해서도 객관적. 그 대신 상대에게 부담을 안 준다. 스마트한 연애관을 가진 사람.
· 입에 손을 대고 웃는다 - 한사람을 일편단심 사랑한다.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도 정열적인 타입.
걸음걸이로 알 수 있는 사회성
·천천히 걷는다 - 자기중심적이지만 사회성이 좋고, 다른 이를 자신의 페이스로 이끌 줄 안다.
· 빠르게 걷는다 - 활발해 보이지만 인간관계가 서툴러 고민, 거의 손해를 보는 사람이다.
· 보폭이 좁다 - 주변 상황을 잘 파악해 반응해 나가는 타입. 사회성이 좋다. 다만 사람이 너무 좋아 손해 보는 수도 있다.
· 다리를 교차시켜 서 있는다 - 외로움을 많이 타는 어리광쟁이. 친구 앞에서는 명랑하나 모르는 사람 앞에서는 풀이 죽어있다.
글씨체에 따른 성격
· 큰 글씨 - 적극적인 리더 타입의 사람이다.
· 작은 글씨 - 소극적이고 자신감도 없으며 약한 면도 있다.
· 오른쪽이 약간 올라간 글씨 - 감정 표현이 뚜렷하고 직감력이 뛰어남. 한 번 결심하면 열심이다.
· 왼쪽이 약간 올라간 글씨 - 섬세한 신경의 소유자이나 심술적인 면도 있다.
· 각이 진 글씨 - 정확한 판단과 행동을 할 줄 아는 사람. 내성적인 면도 있다.
· 둥근 글씨 - 붙임성 있고 사물에 대한 이해도 빠르나 감정적인 면도 있다.
· 진한 글씨 - 성실하고 꼼꼼한 사람이나 약간 신경질적인 면도 있다.
· 흐린 글씨 - 사교적인 사람. 약간 기분파 일지도 모른다.
먹는 스타일에 따른 사람의 성격
· 와구와구 맛있게 먹는다 - 집중력이 있어 단기 집중으로 승부하는 스타일.
· 깨작깨작 맛없게 먹는다 - 불만이 많고 신경질적인 사람이다. 하지만 한 번 신용한 사람은 끝까지 믿는 순수한 사람.
· 좋아하는 것부터 먹는다 - 행동력이 있어 움직이면서 생각.
· 좋아하는 것을 나중에 먹는다 - 사물에 몰두하는 타입. 망설이다가 기회를 놓칠 수도…….
· 빨리 먹는다 - 행동하고 있지 않으면 불안한 성급한 사람.
· 천천히 먹는다 - 신중하여 확실한 것에만 도전하는 성격.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하지 말라.
여러 가지 습관에 따른 사람의 성격
· 머리카락을 꼬거나 만진다 - 자신에 대한 관심을 가져 주었으면 하고 바라고 있는 사람. 남을 많이 의식하지만 외로움을 많이 타는 편.
· 코를 만진다 - 어리광쟁이. 결단력이 좀 모자라는 경우도 있다.
· 팔짱을 낀다 - 경계심이 많고 신중함. 주변인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할지 신경을 많이 쓰는 편.
· 다리를 꼬고 앉는다 - 명랑하고 활발한 타입. 좀 더 냉정하게 하려해도 잘 되지 않아 고민.
· 다리를 꼭 붙인다 - 처음 보는 사람과 친해지려면 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한 번 친해지면 잘해줌.
전화 받을 때의 버릇에 따른 사람의 성격
· 전화 받을 때 수화기의 위쪽에 잡는다 - 무슨 일이나 정확한 것을 좋아하는 타입.
· 전화 받을 때 수화기의 한가운데 잡는다 - 협조성 있고 인간관계를 중시한다.
· 전화 받을 때 수화기의 아래쪽에 잡는다 - 자신을 알아주기를 바라며 외로움을 잘 탐.
· 수화기를 어깨에 끼운다 - 합리적이고 일을 솜씨 있게 처리한다. 다만 부주의 한 점에 주의.
· 통화중 낙서를 한다 - 의외로 소심한 사람.
· 통화중 전화기를 만진다 - 외로움을 잘 타 타인과 대화가 서툼. 그러나 위기에서 대범해짐.
· 전화에 대고 인사 - 책임감 있고 자신의 일을 스스로 함. 사람이 좋아 귀찮은 일을 자주 떠맡음.
잠버릇을 통해 알 수 있는 사람의 성격
· 큰 대자로 뻗어 잠 - 규제 당하는 것을 싫어하고 자유를 사랑함.
· 엎드려 잠 - 강해 보이지만 의외로 마음이 약해 아기 같다.
· 차렷 자세 - 자신 능력 범위 내에서 행동해 실패 확률이 적음.
· 몸을 웅크리고 잠 - 우유부단한 성격. 한 번 망설이면 결단을 못 냄.
· 옆으로 누워 잠 - 타인을 잘 돌보고 대화도 잘 들어준다. 자신을 좀 둘러보자.
· 이불을 뒤집어쓰고 잠 - 자신의 영역을 침범 당하기 싫어한다. 하지만 로맨티스트로 상상력이 뛰어나다.